
액티비전블리자드는 6일(현지시간), 영화 및 TV 프로그램 제작 전문 스튜디오를 신설한다고 밝혔다. 신설된 스튜디오는 액티비전블리자드가 보유한 IP를 기반으로 영화, 드라마 등을 제작한다.
그 첫 타자로 NFC 피규어를 활용한 액션게임 ‘스카이랜더스’와 인기 FPS 타이틀 ‘콜 오브 듀티’ 시리즈가 각각 TV 애니메이션과 영화로 제작된다. ‘스카이랜더스’ TV 애니메이션 ‘스카이랜더스 아카데미’는 ‘퓨처라마’와 ‘브리클베리’로 잘 알려진 에릭 로저스가 각본을 맡는다. ‘콜 오브 듀티’ 영화는 자세한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2018년 혹은 2019년 개봉을 염두에 두고 있다.
액티비전블리자드 스튜디오 닉 반 다이크 부사장은 “이번 스튜디오 설립 덕분에 팬들이 영화와 TV를 통해 인기 게임 타이틀을 만나볼 수 있게 됐다”며, “향후 제작할 콘텐츠들이 완전히 새로운 재미를 팬들에게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특히 액티비전블리자드는 2015년 들어, 사업을 여러 방향으로 확대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지난 10월 e스포츠 분야를 강화하기 위해 전담 부서를 신설한 것에 이어, ‘블리즈컨 2015’를 앞두고는 ‘캔디 크러시 사가’를 개발한 킹디지털엔터테인먼트를 약 59억 달러(한화 약 6조 6,823억)에 인수한 바 있다. e스포츠와 모바일게임의 영역을 넘어서 영화 사업에 뛰어든 액티비전블리자드가 각 영역을 어떻게 꾸려나가고, 기존 프랜차이즈와의 접점을 무엇으로 가져갈 것인지가 관건으로 떠오른다.


개막 전 가능성이 높이 점쳐졌던 ‘디아블로 3’ 확장팩은 없었다. 올해 블리즈컨을 통해 블리자드는 신작 대신 출시를 앞둔 타이틀을 어필하는데 집중했다. 뉴페이스 ‘오버워치’를 필두로 ‘스타 2: 공허의 유산’을 최초로 공개하며 단번에 이목을 집중시킨 작년과는 사뭇 다른 분위기다.
블리자드는 11월 6일(북미 현지 기준) 미국 애너하임 컨벤션 센터에서 블리즈컨 2015의 막을 올렸다. 지난 블리즈컨 때 첫 공개됐던 ‘오버워치’와 같은 미공개 신작은 없이, 자사의 모든 프랜차이즈를 무대에 올리며 기존 라인업을 재조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오는 11월에 출시되는 ‘스타 2: 공허의 유산’부터 발매를 앞둔 타이틀에 힘을 실어주려는 모습을 보였다.
우선 ‘스타 2: 공허의 유산’의 경우 ‘이 타이틀을 마지막으로 이야기가 종결된다’는 것에 대한 아쉬움을 달랠 수 있는 추가 미션을 공개했다. ‘노바’를 주인공으로 한 ‘노바 비밀 작전’ 임무팩이 그 주인공이다. DLC 형태로 출시되는 임무팩에는 3개 에피소드, 9개 미션이 포함되며 ‘공허의 유산’ 뒷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회사의 대표작이었던 ‘스타 2’ 3부작이 끝나는 만큼 본편에서 다루지 못한 내용을 공개하며 스토리적인 재미를 강화하려는 의도로 풀이된다.
‘일리단 부활’로 게임스컴을 떠들썩하게 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이하 와우)’의 신규 확장팩 ‘군단’의 출시 일정과 시네마틱 영상도 공개됐다. 숙적 ‘일리단’과 손을 잡고 ‘굴단’이 불러온 ‘불타는 군단’에 맞서는 플레이어의 여정을 다룬 ‘와우: 군단’은 2016년 여름에 출시된다. 함께 공개된 시네마틱 영상을 통해 ‘불타는 군단’의 귀환과 이에 맞서 싸우는 ‘바리안 린’, ‘실바나스’의 모습을 통해 격전을 앞둔 ‘호드’와 ‘얼라이언스’의 분위기를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투데이 픽
-
.
‘출근길 대란 피했다’ 서울교통공사, 3개 노조와 임금협약 합의 [뉴시스Pic]
/[서울=뉴시스] 류현주 기자 = 서울 지하철 1~8호선을 운영하는 서울교통공사 노사가 3개 노동조합과 2025년 임금협약에 합의했다고 12일 밝혔다. 이에 따라 12일 서울 지하철 1~8호선 전 구간은 정상 운행된다. 공사는 이날 오전…
-
.
감독이 꼽은 ‘아바타’ 시즌3, 관전 요소… #무서운 망콴족 #3500개 VFX #완결형 [종합]
/“가장 감정적이고, 가장 기술적으로 높은 완성도를 자랑합니다.” ‘아바타’ 시리즈의 세번째 ‘불과 재’ 에피소드 공개가 코 앞으로 다가왔다. 연출을 맡은 제임스 카메론 감독은 이번 시리즈를 전작보다 크게 자신했다. 물의 부족과 불의…
-
.
포항시 시정 12월 8일 뉴스
1. 아시아와 유럽을 잇는 차세대 해상 물류 루트 북극항로, 운송시간과 연료비를 아끼는 새로운 바닷길에 귀추가 주목됩니다. 이에 포항시는 포럼을 열고 북극항로 상용화에 대비한 크루즈 관광 전략과 영일만항의 미래 활용 방향을…
-
.
UAE, 구글 제미나이를 ‘아랍인에게 문화적으로 가장 정확한 AI’로 선정
아랍에미리트(UAE) 인공지능·디지털경제·원격근무애플리케이션국(Artificial Intelligence, Digital Economy, and Remote Work Applications Office)은 구글 제미나이(Google Gemini)가 ‘AI 인 더 링(AI in the Ring) 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발표했다. 이 지수는 AI 언어 모델이 UAE라는…
-
.
ORA 디벨로퍼스 그룹, LPS 상하이 첫 참가하며 450억달러 규모 글로벌 포트폴리오 강화
/혁신적 부동산 및 라이프스타일 개발 분야의 글로벌 선도 기업인 ORA Developers가 상하이 럭셔리 프로퍼티 쇼(LPS)에 처음 참가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참가로 ORA는 국제적 확장을 지속하는 데 중요한 이정표를 세우며, 최고급 자산을…







